글레이즈 쓸까말까?
고민하시는 지인분들을 위해 비교짤을 만들어봤어요!✨
(※그림 사이즈를 일부러 크게 올렸습니다. 클릭해서 보시면 차이가 좀더 잘 보이실거예요!)
동일 옵션인데도 맥이 화질 저하가 훨씬 적은걸 보면 글레이즈는 애플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인 것 같네요
(※맥 환경에서의 화질 테스트는 리페님께서 도와주셨습니다!!)
✨개인적인 결론:
화질을 중시하는 윈도우즈 사용자라면 글레이즈는 큰 메리트가 없어 보입니다ㅠㅠ
클튜의 전용 필터를 이용하시거나(화질저하는 있지만 속도가 훨씬 빠름), 워터마크 쪽을 더 추천하고 싶어요.